top of page
작성자 사진Paul Art Lee

June 15, 2020 그 반석을 치라 Strike the rock

June 15, 2020 그 반석을 치라 Strike the rock


내가 호렙 산에 있는 그 반석 위 거기서 네 앞에 서리니 너는 그 반석을 치라 그것에서 물이 나오리니 백성이 마시리라 모세가 이스라엘 장로들의 목적에서 그대로 행하니라 (출애굽기 17: 6)


I will stand there before you by the rock at Horeb. Strike the rock, and water will come out of it for the people to drink. “So Moses did this in the sight of the elders of Israel. (Exodus 17: 6)


광야 행진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마실 물이 없어서 모세와 다투며 우리에게 물을 주어 마시게 하라고 말 했습니다. 그들은 모세와 다투고 있었지만 사실은 그 뒤에서 역사하는 하나님을 시험하고 있었습니다. 이 일을 여호와께 간구하는 모세에게 하나님은 내가 호렙 산에 있는 그 반석 위 거기에서 네 앞에 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돕기 위하여 그 앞에 서실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너는 반석을 치라’ 고 하시고 ‘그것에서 물이 나오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모세에 의하여 맞은 반석이 물을 내는 것을 통하여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대속의 죽음을 바라보게 됩니다. (사 53: 4, 5; 요 19: 1 – 3, 17 – 19. 참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죄를 위하여 채찍을 맞으시고 갈 보리산 위에서 십자가에 매달려 보혈의 피를 흘리셨습니다.


바울사도는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며 말합니다. “다 같이 신령한 음식을 먹으며 같은 신령한 음료를 마셨으니 이는 그들을 따르는 신령한 반석으로부터 마셨으매 반석은 그리스도시라” (고전 10: 4) 사막의 갈증으로 타는 목마름 가운데 있었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호렙 산 바위에서 흘러나온 물은 생명수였습니다.


날마다 살아가는 광야와 같은 우리의 인생에서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영혼의 갈증을 느끼며 괴로워하는 인생들에게 생명수를 넘치도록 주시는 분입니다. 주님은 사마리아 여인을 만난 자리에서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고 말씀하셨습니다. (요 4: 14)


그 분은 또 명절 끝 날에 서서 외쳤습니다.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주님은 그분을 믿는 자들이 받을 성령을 가리키며 말씀 하고 있었습니다. (요 7: 37 – 19. 참조) 하나님의 입술이 된 이사야 선지자는 말합니다.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먹되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사 55: 1)


오늘날 광야와 같은 삶에서 목마른 삶을 살아가는 분들이 계시다면 영원한 생명수를 제공해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 앞으로 나가시면 영적인 갈증이 사라질 것입니다. 생명수가 목을 적시기 시작하면 고목과 같이 말라가며 죽음을 앞둔 인생에는 새로운 생명의 싹이 날 것입니다. 죄로 죽었던 영혼은 주님이 제공해 주시는 생명수를 받고 살아나서 성령의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이 은혜가 하나님을 원망하고 불평하는 오늘날 어떤 사람들에게도 주어졌습니다. 나이와 성별과 인종과 직업과 그 밖에 어떤 것도 주께서 베푸시는 생명수를 받는 데는 차별이 없습니다.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 앞으로 나오면 구원을 받고 생명 수가 흐르는 시냇가에서 풍성한 잎과 열매를 맺으며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

영원한 저의 반석이 되신 하나님 아버지!

주 하나님의 사랑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저의 생명수가 되시고 성령 하나님은 저를 채우고 계심을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주께서 행하시면 바람에 날리던 모래 사막도 생명이 되고 풍성한 삶의 터전이 되며 갈라진 땅도 회복되고 열매 맺는 나무들이 자라나게 됨을 찬송합니다.


저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모든 일을 위하여 저를 대신하여 채찍을 맞고 십자가 위에서 보혈을 흘리셨습니다. 주께서 행하신 이 크신 은혜가 저의 생명에 영원한 물을 공급하셨습니다. 성령께서는 각종 은사를 부어 주시며 열매 맺는 삶을 살도록 하셨습니다.


그런데 성령 하나님! 인간이 인간을 차별하는 이 땅을 고쳐 주시고 회복 시켜 주소서. 세상 권력이 정의를 이루지 못하며 열매 맺지 못하는 이 땅을 새롭게 하소서. 탐욕과 착취와 핍박에 흐느끼는 대륙의 눈물을 씻어 주소서. 쓰러진 자유와 평화를 일으켜 품어 주소서. 분열과 전쟁을 준비하는 악한 땅을 고치시고 회복해 주소서. 저의 반석이 되신 그리스도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조회수 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창세기 7: 23 최초의 남은 자 first remnant

창세기 7: 23 최초의 남은 자 first remnant 지면의 모든 생물을 쓸어버리시니 곧 사람과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라 이들은 땅에서 쓸어버림을 당하였으되 오직 노아와 그와 함께 방주에 있던 자들만 남았더라 Every living...

창세기 4: 7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You must rule over sin.

창세기 4: 7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You must rule over sin. 네가 선을 행하면 어찌 낯을 들지 못하겠느냐 선을 행하지 아니하면 죄가 문에 엎드려 있느니라 죄가 너를 원하나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If you do what...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When...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