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6, 2020 Saturday 회개함과 죄 사함을 주시려고 to give repentance and forgiveness of sin
이스라엘에게 회개함과 죄 사함을 주시려고 그를 오른 손으로 높이사 임금과 구주로 삼으셨느니라 (사도행전 5: 31)
God exalted him to his own right hand as Prince and Savior that he might bring Israel to repentance and forgive their sins. (Acts 5: 31)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복음을 전하던 사도들은 대제사장과 사두개인들에 의하여 끌려와서 공회에 서게 되었습니다. 대 제사장은 사도들에게 예수의 이름으로 가르치지 말라고 금한 일을 한 일에 대하여 책망을 했습니다. 이때 베드로와 사도들은 사람보다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말하는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며 대답하고 있었습니다.
베드로와 사도들은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딤후 4: 2) 끌려온 그 자리에서 그리스도 예수의 구속 사역을 담대하게 선언했습니다. 그들의 복음에는 하나님의 일과 예수 그리스도가 중심에 있었습니다. 사도들은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회개함과 죄사함을 주시려고 하신 일을 증거했습니다. 회개와 죄사함은 그리스도께서 그의 백성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마련하신 복음의 능력을 이루는 수단과 방법이었습니다.
회개는 초대 교회에서 말씀을 전할 때 가장 먼저 전하는 주제였습니다. (행 2: 38; 3: 19. 참조) 회개의 메시지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사건이 중심이 되었습니다. (행 3: 18, 19, 26. 참조) 사도들이 전한 복음에는 회개하는 사람들에게 죄사함이 주어집니다. 회개와 죄 사함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도록 성령이 중생 시킨 후에 일어납니다. 성령은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모르는 바람처럼 하나님이 선택한 사람들을 중생을 시키신 후에 회개하는 사람들에게 죄사함의 은혜를 받도록 역사하십니다.
하나님은 구원의 은혜를 베푸시기 위하여 사람이 싫어하며 멸시하고 나무에 매달아 버린 생명의 주 예수 그리스도를 오른 손으로 높여 임금과 구주로 삼으셨습니다. 이스라엘은 그리스도를 죄인으로 정죄해서 십자가에 못박고 하나님의 저주를 받았다는 말을 듣도록 일을 꾸몄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그들의 악을 선으로 바꾸시며 예정된 일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를 부활시켜서 그분을 높여 모든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셨습니다. (빌 2: 9 – 11. 참조)
부활 승천하신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모든 백성과 피조물을 다스리고 통치하는 왕이 되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 예정하신 구속의 역사를 성취하심으로 구원의 창시자와 근원이 되시고 구주로 세움을 받으셨습니다. 그리고 지금 복음 안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은 성령으로 우리의 왕이시며 구원의 주가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통치와 다스림을 받으며 그분을 증거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행하시는 이 모든 일이 얼마나 존귀하며 영광스럽고 탁월하시며 아름답고 지혜롭습니까?
-------------------------------------------
우리를 구속하신 영광의 하나님!
하나님의 존귀한 이름과 행하신 영광의 일들이 모든 창조물의 입술에서 영원한 찬송 될 것입니다. 주께서 행하신 권세와 능력의 일들이 죄와 사망에 붙잡혀 있던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해방이 되고 자유가 되었습니다. 주여! 주께서는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이 전해지는 곳 마다 죽었던 육체와 영혼이 살아나도록 하소서. 죄와 사망의 권세에서 해방된 무리들에게는 성령의 충만과 권세와 능력을 입혀 주시고 그들의 삶이 주의 이름을 높이며 하나님의 영광을 세상에 비추는 희락의 삶을 살아가도록 하소서.
하나님! 지금은 질병 가운데서도 인종차별이 소멸되기를 바라며 정의와 평화가 이루어지는 세상을 바라며 저항하는 무리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일에 간섭하여 주시고 섬김과 사랑의 복음 안에서 새롭게 탄생하는 새 생명들이 생겨 나도록 축복해 주소서. 또한 저와 가정과 교회의 일들을 주께 의지하며 새로운 길을 걸어가기를 소원하고 있습니다. 주께서 친히 모든 일에서 주의 이름과 행하시는 영광을 위하여 은혜를 입혀 주소서. 저를 대속하시고 다스리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