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 Paul Art Lee
- 2023년 5월 1일
- 2분 분량
창세기 3: 6 여자가 볼 때 When the woman saw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When the woman saw that the fruit of the tree was good for food and pleasing to the eye, and also desirable for gaining wisdom, she took some and ate it. She also gave some to her husband, who was with her, and he ate it.
우리는 살아가면서 죄에 대한 유혹을 느끼며 살아갑니다. 죄의 유혹은 사탄으로부터 시작합니다. 하나님이 창조한 세계에서 최초의 죄는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에덴 동산에서 자라나는 나무는 모두 다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였습니다. (창 2: 9. 참조)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나무와 그 열매라고 해서 더 아름답고 더 먹기에 좋아 보이는 나무는 아니었습니다.
사탄의 유혹을 받은 하와가 교만한 마음으로 욕망과 탐심을 품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와 열매를 바라보았을 때 그 나무와 열매는 유난히 더 먹으면 좋을 것 같고 보면 볼수록 볼만했고 감동의 충동을 따라 따서 먹고 싶을 만큼 탐스러웠습니다. 그녀는 결국 사탄의 유혹을 이기지 목하고 안목과 육신의 정욕을 따라 (요일 2: 16. 참조)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었습니다. (딤전 2: 14. 참조)
하와는 죄를 범한 후에 첫 사람 남편을 유혹하는 유혹자가 되었습니다. 모든 인류의 불행이 된 이 사건을 바라보면서 우리는 보는 것으로 유혹을 받는 죄의 일을 깨닫게 됩니다. 그것은 단지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닙니다. 마음에서 시작하는 욕망과 탐심을 품고 보게 될 때 유혹을 따라 안목의 정욕과 육신의 정욕에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저 또한 죄에 빠지는 일이 있을 때에는 마음의 충동을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뒤에 놓고 나갔다는 것을 고백합니다. 마음에 그 어떤 욕망이나 탐심이 생기게 되면 우리의 의지는 하나님의 말씀 위에서 일을 하기를 즐거워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죄에 빠지지 않도록 늘 하나님의 말씀에 마음을 두고 그 마음을 지키며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사탄은 그 자신도 유혹을 하지만, 대부분 유혹하고자 하는 사람과 가까운 사람들을 통하여 죄를 범하도록 만듭니다. 아내 하와는 남편 아담을 유혹하는 유혹자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다른 성경 말씀에서 욥의 아내가 고난을 당하고 있던 욥에게 하나님을 욕하고 죽도록 유혹했다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욥2: 8, 9. 참조)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의 이야기를 들은 베드로 또한 주님이 행하실 구속의 역사를 방해하며 유혹했습니다. (마 16: 21 – 23. 참조) 그러므로 우리들도 나를 유혹하는 주변 사람들을 경계하며 멀리하는 삶을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Comentarios